랜선 뜻? 온라인 세상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Image by Gerd Altmann from Pixabay.

 

요즘 유튜브나 SNS 온라인에서 많이 쓰이는 중에 랜선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랜선은 영어로 풀어쓰면 =Lan, =Cable 입니다.

 

, 그대로 인터넷 사용을 위해 PC 꼽는 케이블을 말하고 우리말로 랜선이라고 부르는 거죠.

 

지금은 와이파이가 당연시되고 있지만 예전에는 PC 노트북으로 인터넷을 사용하려면 랜선을 사용해야 했었죠.

 

예를 들어 ADSL 시절 모뎀과 PC 랜선으로 연결했던 것처럼요.

 

랜선은 인터넷을 사용하기 위한 도구이니 쉽게 말하면 온라인 세계 소셜 미디어를 뜻하는 용어라고 보시면 같습니다.

 

여기에 누구누구의 팬이라는 의미가 더해져 온라인 팬이라는 의미로 보셔도 됩니다.

 

그럼 이제 랜선과 관련된 용어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랜선 집들이

 

Image by janjf93 from Pixabay.

 

유튜브나 SNS 흔히 쓰이는 중에 랜선 집들이가 있습니다.

 

새로 이사한 집을 영상이나 사진을 통해 소개할 말을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유튜버가 새로 이사한 집과 작업실을 구독자들에게 영상으로 소개하는 케이스입니다.

 

 

랜선 이모, 랜선 삼촌, 랜선 조카

 

Image by RitaE from Pixabay.

 

육아 TV 프로그램이나 귀여운 아기들 영상을 시청하고 구독하는 팬분들을 랜선 이모, 삼촌이라고 부릅니다.

 

그리고 랜선 이모, 삼촌에게 영상의 주인공은 랜선 조카가 되는 거죠 : )

 

 

랜선 여행

 

Image by David Mark from Pixabay.

 

가고 싶은 여행지가 있지만 때문에 혹은 다른 사정상 가보지 못할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유튜브, SNS 통해 다른 누군가가 여행지에 가서 찍은 영상과 사진을 즐기는 것을 랜선 여행이라고 합니다.

 

영상이나 사진을 통해 마치 여행을 것처럼 대리 만족을 느끼며 랜선 여행을 즐기는 거죠.

랜선 라이프

 

Image by Alexander Bahena from Pixabay.

 

지금은 종영되었지만 랜선 라이프라는 TV 예능 프로그램이 있었습니다.

 

콘텐츠 크리에이터 분들의 삶의 모습을 담아낸 프로그램이었고, 크리에이터 분들이 활동하는 무대가 온라인이다 보니 랜선 라이프라는 말이 어울리네요.

 

 

요기까지 랜선이란 말이 요즘 어떻게 사용되는지 의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왠지 앞으로도 오프라인에서의 일들을 온라인으로 행하는 점점 늘어 같네요 : )

 

밈(meme) 뜻? 인터넷 밈?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인터넷으로 뉴스를 쭈욱 보다가 ‘인터넷의 밈’ 이라는 문구를 보게 되었습니다. 밈? 인터넷의 밈? 도통 무슨 뜻인지를 몰라서 이게 무슨 뜻인가 하고 찾아봤습니다.

ssossoblog.tistory.com

 

취뽀 뜻? 줄임말? 취준생 여러분 화이팅!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요즘 취업 관련된 글을 쓰고 있으니 예전에 많이 쓰던 취뽀란 말이 다시금 떠오르네요 ^^ “취업 뽀개기”의 줄임말 “취뽀” 취업을 박살 내버리자? ㅎㅎ 간단히 말하

ssossoblog.tistory.com

 

Flex 뜻? 플렉스? Flex 해버렸지 뭐야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언제부터인지는 모르겠지만 “플렉스 해버렸지 뭐야”라는 말을 유튜브나 웹사이트 제목에서 볼 수가 있습니다. 제가 아는 영단어 flex, flexible의 뜻이라고 하기엔 뭔가

ssossoblog.tistory.com

 

레게노 뜻 레게노 치킨?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살을 빼야 해서 처음 PT를 받았는데 운동이 끝나고 나니 배가 너무나도 고팠습니다. 그래서 저녁은 치킨이나 한 마리 먹을까 하고 요즘 새로 나온 치킨이 뭐가 있나 살

ssossoblog.tistory.com

 

아로하 뜻? 쿨 노래 제목 뜻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쿨의 명곡들은 무수히 많지만 그중에서도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곡이 있습니다. 바로 ‘아로하’ 이죠. 2001년 겨울 발매한 first whisper 앨범에 수록된 곡입니다. 그룹

ssossoblog.tistory.com

 

빌런 뜻 알아보아요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요즘 유튜브나 커뮤니티를 보면 빌런(Villain)이라는 단어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빌런 뜻은 무엇일까요? 빌런은 원래 히어로 영화나 드라마 장르에서 악당들을 칭하는

ssossoblog.tistory.com

 

화양연화 뜻? 가장 아름다운 순간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요즘 TV에서 화양연화라는 제목의 드라마가 방영하고 있더군요. 많이 들어본 말이지만 정확히 무슨 뜻인지 잘 몰라서 화양연화 뜻을 한 번 찾아봤습니다. 화양연화 花

ssossoblog.tistory.com

 

잼민이 뜻? 어린 아이

신조어 잼민이 뜻 요즘 신조어 중에 하나로 '잼민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유튜브나 트위치에서 자주 쓰여서 무슨 말인지 궁금했는데 이번 기회에 어떤 뜻인지 알아볼게요~ 잼민이 유래 트위치에

ssossoblog.tistory.com

 

언택트 뜻? 새로운 소비 트렌드

신조어 언택트 뜻 새로운 트렌드의 시작 언택트(Untact)라는 신조어가 하나 있습니다. 이 말이 처음으로 사용된지는 몇 년의 시간이 지났지만 요즘 상황에 맞춰 부각되어 어떤 뜻인지 알아보겠습

ssossoblog.tistory.com

 

네고 뜻? 에누리

네고 뜻 안녕하세요. 온라인을 통해 중고거래를 한 번이라도 해보신 분들께서는 네고라는 말을 들어보셨을 겁니다. 중고나라, 당근마켓 등 온라인 중고거래 사이트를 통해 자주 사용되는 말인

ssossoblog.tistory.com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by 쏘쏘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