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OS 한영 전환 키 설정 (오른쪽 Command)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윈도우 운영체제를 쓰다가 맥 OS로 넘어오니까 모르고 헷갈리는 게 한두가지가 아니더군요 ㅜㅜ 특히 그중에서 한/영 입력 전환. 카탈리나 최신 버전에서는 Caps Lock 키로 한/영 전환을 하게 되어 있더라구요.

그래서 어플의 힘을 빌려 오른쪽 Command 키로 한/영 전환하게 셋팅해 두었습니다.

 

우선 아래 링크로 들어가셔서 맥 OS 버전에 맞는 “Karabiner-Elements”를 다운 받고 설치하셔야 합니다.

 

https://pqrs.org/osx/karabiner/

 

Karabiner-Elements

A powerful and stable keyboard customizer for macOS

pqrs.org

 

설치하시고 런치패드로 들어가시면  아래 두 아이콘이 새로이 있습니다.

 

“Karabiner-Elements”를 실행시키시고, Add Itemd을 누른 후 From key에 right_command, To key에 F13부터 임의의 F키로 셋팅하시면 됩니다. (F13, F14, F15 등등 원하시는 걸로 셋팅하시면 됩니다.)

 

이제 시스템 환경설정의 키보드로 들어가셔서 “단축키” 클릭 -> “입력 소스” 클릭 -> “이전 입력 소스 선택” 클릭 후 오른쪽 Command 키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Caps Lock키로 한/영 전환을 더 이상 안 쓰실 분들께서는 “입력 소스” 클릭 -> “한/영키로 key ABC 전환”을 체크 해제해 주시면 됩니다.

 

이제 윈도우에서 처럼 오른쪽 Command 키로 한/영 전환 셋팅이 마무리되었습니다.

 

맥 OS 계정 이름, 전체 이름, 홈 디렉토리, 컴퓨터 이름 바꾸기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맥 OS 에서 계정 이름, 전체 이름, 홈 디렉토리, 맥북 이름을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맥 OS 카탈리나 (ver. 10.15.3) 기준으로 아래 항목들 +

ssossoblog.tistory.com

 

맥북 캡쳐 녹화 단축키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회사에서는 어쩔 수 없이 윈도우10을 사용하지만 집, 카페에서 개인 용도로는 맥북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맥북을 쓰다 보면 처음에는 되게 어색하지만 어느 순간 적응

ssossoblog.tistory.com

 

맥북 한자 입력 방법 (Pages, MS워드)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맥북을 사용하면서 가장 처음에 불편한 게 한영 변환입니다. 기본 셋팅 값이 윈도우랑 다르다 보니 애를 먹었습니다. 윈도우 : 오른쪽 한자키 맥북 : Caps Lock키 (카탈리

ssossoblog.tistory.com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by 쏘쏘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