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리라차 소스 감칠맛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쌀국수 가게에 가면 보이는 붉은색 핫 칠리 소스~

그건 바로 스리라차 소스입니다.

 

 

후이펑(닭표) 스리라차 소스 가장 인기 많은데 제가 애용하는 소스이죠 ㅎㅎ

 

칠리소스인데 요리에 매콤한 감칠맛을 더해주어 만능 소스로 불리기도 합니다.

맵지 않고 칼칼하게 맛있는 매콤한 맛입니다.

 

고기 볶을 사용해도 되고 느끼한 음식을 먹을 찍어서 먹으면 느끼함도 사라지게 해줍니다.

저는 주로 볶음밥 위에 소스를 뿌려서 먹거나 고기를 구워서 스리라차 소스 찍어서 먹습니다.

샤브샤브 요리에도 아주 어울립니다 : )

스리라차 소스 최고 장점이 매콤한 감칠맛을 더해주는 거라면 다른 장점은 칼로리가 제로라는 겁니다.

음식 맛은 살려주고 칼로리는 제로이니까 금상첨화이지요 ㅎㅎ

 

운동 시작하기 전에 찍어두었던 사진,,, 배고픕니다,,,

 

스팸이 들어간 볶음밥이라 맛이 없을 수는 없지만 여기에 스리라차 소스를 뿌려주면 더욱 맛있습니다 : )

 

저의 부족한 요리 솜씨를 커버해 주는 소스가 가지인데,

소스와 스리라차 소스만 있으면 어떤 요리의 맛도 살리는 같아요 ^^;

 

가격은 255g짜리 기준으로 쿠팡에서 3,520 마켓컬리에서 4,000원입니다.

  

,,, 배고프네요 ㅎㅎ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by 쏘쏘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