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 쥬스 효능 알아보아요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요즘 살을 빼고 있다고 동기에게 말하니 쥬 하나를 추천해 주었습니다.

 

 

바로 ABC 쥬스

 

A : 사과 (apple)

B : 비트 (beetroot)

C : 당근 (carrot)

 

*비트 : 빨간 무라고 불리는 채소로 남부 유럽과 북아프리카가 원산지라고 합니다. 국내에서는 경기 이천, 강원 평창, 제주도에서 생산이 된다고 하네요.

 

3가지 재료를 섞어서 만든 쥬스를 ABC 쥬스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재료의 글자를 따서 이름이 이렇게 맞아떨어지는 신기하네요 ㅎㅎ

 

시중에도 판매되고 있는데, 알고 보니 TV 프로그램에서도 소개된 적이 있어 유명해진 같습니다.

 

그럼 ABC 쥬스가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재료 각각의 효능

“3가지 재료 모두 식이섬유와 각종 식물 영양소가 풍부”

 

  사과   

 

 -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을 증가시켜 동맥경화 예방 효과

 - 고혈압 예방과 치료에 도움, 뇌졸중 예방

 - 황산화 작용으로 항바이러스, 항균작용에 도움

 - 우르솔산 성분이 지방을 효과적으로 태우고 배출시키는 데 도움

 

  비트   

 

 - 베타인이라는 성분으로 세포 손상을 억제

 - 안토시아닌 성분의 항산화 작용으로 암 예방과 염증 완화 효과

 - 지방 억제 호르몬 아디포넥틴을 향상

 

  당근   

 

 -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항산화 효과를 내어 노화 방지 및 암 예방 효과

   (베타카로틴이 체내 흡수되면서 비타민 A로 전환)

 - 눈 건강, 면역력 향상, 고혈압과 동맥경화 예방 효과

 - 내장 지방 예방과 관리에 도움

 

 

ABC 쥬스의 효능

 

 

“각종 식이섬유, 영양소의 조합으로 다이어트, 항산화 효과에 효과적”

- 내장 지방 형성 방지

- 내장 지방을 에너지로 활용

- 내장 지방 배출에 도움

-> 다이어트에 도움. 특히 뱃살 빼기에 효과적.

 

-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 증가

- 몸 안의 독소 빼기, 면역력 강화

 

몸에 좋은 만큼 부작용 있기는 한데요, 변비, 설사 등의 현상이 나타나기 한다고도 합니다.

이때는 섭취량을 조절하거나 비트, 당근을 살짝 데친 갈아서 섭취하면 좋다고 하네요.

 

 

ABC 쥬스가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고 몸에도 좋지만 집에서 직접 만들 엄두는 나네요 ㅎㅎ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으로 사서 먹어봐야겠습니다 : )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by 쏘쏘

 

*출처 : 두산백과, 쿡쿡TV, 우수 식재료 디렉토리(한국 농수산 식품 유통 공사),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