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파지 주스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ABC 주스에 이어 다른 찾아보니 오토파지 주스 있네요.

 

 

케일, 단호박, 연근, 바나나, 아몬드를 갈아서 만드는데, 오토파지 주스 또한 ABC 주스처럼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우리 몸속의 세포들은 불필요한 노폐물을 치워 세포를 깨끗하게 유지하는 성질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불필요한 노폐물을 에너지로 재활용하는 능력도 있다고 하네요.

 

이러한 현상을 오토파지라고 부르고, 보통 하루 이상 굶어야 오토파지 현상이 활성화된다고 합니다.

*오토파지 : auto(자동으로, 스스로) + phagy(잡아 먹는다)

 

오토파지 주스로 모방 단식을 통해 오토파지 현상을 활성화 시킬 있다고 합니다.

*모방 단식 : 칼로리를 섭취하지만 단식하는 것처럼 세포들을 속이는 효과

 

그럼 오토파지 주스가 어떤 효능을 보여주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오토파지 주스 효능

“세포를 건강하게, 오토파지 현상 유도, 그리고 해독 작용”

 

 

1. 세포를 건강하게

 

- 케일과 단호박에 함유된 비타민C 베타카로틴 성분이 세포를 공격하는 활성산소를 제거

 

 

2. 오토파지 현상 유도

 

- 케일에 함유된 설포라판이라는 성분이 오토파지 현상을 유도하고, 퇴행성 질환 예방과 치료에 도움

 

 

3. 혈액을 맑고 건강하게

 

- 혈액 중성지방, , 콜레스테롤을 낮춰 혈액을 맑게 해주는 효과

 

 

4. 간을 건강하게

 

- 특히 연근이 지방간 손상된 조직을 보호하는 효과

 

 

5. 장을 건강하게

 

- 식이섬유가 장의 유익균 증식과 활동을 촉진

 

 

오토파지 주스가 어떤 것인지 알아보니 해독 주스의 일종으로 보면 같습니다.

 

부작용으로는 쓰림, 복통, 설사 등을 겪는 분들도 계시더군요.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어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 같습니다.

그리고 견과류 알레르기 있으신 분들도 조심하셔야 하구요.

 

 

오토파지 주스도 ABC 주스처럼 집에서 만들어서 마실 엄두는 나네요 ㅎㅎ

 

일단 지금처럼 챙겨 먹고 운동 꾸준히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 )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by 쏘쏘

 

*출처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