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프로필 비밀번호 잠금 시청기록 삭제



안녕하세요. 쏘쏘입니다.

 

 

넷플릭스의 경우 동시 접속이 되다 보니 하나의 계정으로 여러 명이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내가 어떤 콘텐츠를 봤는지 남들에게 보여주고 싶지 않을 경우가 있을 것이고, 추천 목록에 원하지 않는 콘텐츠가 뜨는 싫은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시청기록을 삭제한 콘텐츠는 추천 목록에 뜨지 않습니다.)

 

이럴 계정 설정에서 시청기록 삭제 하거나 프로필 잠금 통해 넷플릭스 사용자 간에 개인 프라이버시를 보호할 있습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1. 시청기록 삭제

 

 

PC 경우 우측 상단의 프로필을, 모바일의 경우 우측 하단의 보기를 클릭하여 계정으로 들어갑니다.

 

 

스크롤을 내리면 프로필 & 자녀 보호 설정이 있는데 원하는 프로필을 선택한 시청기록 옆의 보기를 클릭합니다.

 

 

체크된 부분을 클릭하시면 개별로 콘텐츠 시청기록을 삭제하거나 또는 모두 일괄로 삭제가 가능합니다.

 

* 아이폰의 경우 앱에서는 삭제가 안되므로 사파리 웹브라우저로 넷플릭스에 접속하셔서 삭제하시면 됩니다.

2. 프로필 잠금

 

 

이제 프로필 잠금을 알아보겠습니다.

 

프로필 & 자녀 보호 설정에서 프로필 잠금 부분의 변경을 클릭해 줍니다.

 

 

보안을 위해 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줍니다.

 

 

PIN 번호 4자리를 입력 저장을 클릭합니다.

 

 

이제 로그인 해당 프로필을 선택하면 위의 그림처럼 잠금 처리가 되어있는 확인할 있습니다.

 

 여러 명이서 하나의 계정을 사용할 경우 번째 방법인 프로필 잠금을 활용해서 개별 프로필을 만드는 추천드립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by 쏘쏘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