뱁믹스 다운로드 및 사용법



무료 영상 편집 프로그램 뱁믹스

뱁믹스 다운로드, 사용법

간단히 영상을 편집하고 자막을 입힐 수 있는 무료 툴 중에 뱁믹스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특히 자막에 특화된 프로그램입니다. 유료 버전이 있기는 하지만 무료 버전으로도 간단한 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충분히 활용할 수 있습니다. 

뱁믹스 다운로드 방법과 간단한 사용방법에 대해 차근차근 알아보겠습니다.

뱁믹스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뱁믹스 홈페이지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합니다. 다운로드 링크는 여기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맥 유저들에게는 아쉬운 이야기지만 윈도우 버전만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다운 받은 설치 파일을 실행하면 중간에 Adobe AIR 설치 팝업이 뜨는데 동의함을 클릭하고 설치를 계속 이어나갑니다. Adobe AIR가 설치 완료되면 설치 환경 설정을 마무리하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뱁믹스 실행 방법

설치가 완료되면 프로그램을 실행시키고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회원가입을 진행하고 로그인하면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은 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끝입니다. 다른 부가적인 개인정보는 필요치 않습니다.

이제 프로그램 사용 준비는 끝났습니다. 아래에서부터 기본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뱁믹스 사용법

1. 작업 파일 추가

사진, 영상 열기를 클릭하여 작업할 사진이나 영상들을 추가합니다.

 

2. 사진, 영상 기본 편집

사진의 경우 재생 시간과 화면 위치 조절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장면 전환 간에 오버레이 효과를 추가하여 부드럽게 연결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영상의 경우는 구간 자르기, 나누기가 가능하고 화면 위치 조정, 영상 속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음량 조절도 가능합니다.

 

3. 배경음악, 내레이션, 필터 효과

 

 

영상 구간 별로 배경음악과 내레이션 추가가 가능하고, 화면 필터 효과도 추가 가능합니다.

 

4. 자막 추가

기본으로 준비된 자막 템플릿을 이용하여 영상에 자막을 아주 쉽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템플릿이 준비되어 있는데 무료 자막을 제외하고는 유료로 구매해야 합니다. 하지만 무료 자막 템플릿으로도 쉽게 멋들어진 자막을 꾸밀 수 있습니다.

자막에 특화된 프로그램이다 보니 유료 자막 템플릿은 아이템샵에서 개별 구매 또는 정기 이용권 구매로 사용할 수 있지만, 가격대가 높은 편입니다. 정기 이용권의 경우는 유명한 영상 편집 툴인 파이널컷 프로 가격과 맞먹습니다. 전문적으로 사용해야 할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무료 버전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무료 버전으로도 충분히 예쁜 자막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기본적인 사용법을 소개해드렸는데 상세한 사용법은 여기로 들어가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by 쏘쏘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