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최신 방법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국민연금 수령액 조회

국민연금 수령액 1

직장인분들, 사업을 하시는 분들 모두 소득이 있다면 국민연금에 가입하여 매달 납부하고 계실 겁니다. 짧게는 몇 달, 길게는 2~30년 납부하신 분들도 계실 텐데요. 내가 납부한 국민연금이 얼마이고 은퇴 후 지급 조건이 되었을 때 수령액이 얼마인지 아래에서부터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연금 가입 대상 

국민연금 수령액 2

18세 이상 60세 미만, 근로자를 1명 이상 고용하는 모든 사업장

국민연금은 다양한 사회보장제도 중 하나로, 보험원리에 따라 운영되는 대표적인 사회보험제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노후 소득 보장을 위해 국가에서 시행하는 사회보장제도입니다. 국민연금은 18세 이상 60세 미만의 국민은 국민연금에 가입하여야 합니다. 또한 근로자를 1명 이상 고용하는 모든 사업장은 의무적으로 국민연금에 가입하여야 합니다.

 

국민연금 지급 조건

국민연금 수령액 6

가입 최소 기간 10년 이상일 경우 지급

국민연금 최소 가입 기간 10년을 채웠을 경우 지급 대상이 됩니다. 연금이 수급 개시되는 연령은 고령화 시대에 맞추어 출생 연도에 따라 상이합니다.

 

국민연금 수령액 7
국민연금 수령액 3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PC)

국민연금 수령액 4

국민연금공단 사이트에 접속하여 확인

국민연금 납부 금액, 기관과 수령액은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를 통한 로그인으로 조회가 가능하며, 아래에서부터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1.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 접속

✔︎ 홈페이지 바로가기

 

국민연금  함께 나누고 함께 누려요

 

www.nps.or.kr

2. 공인 인증서 로그인

아래의 순서대로 내연금(노후준비) -> 국민연금 예상액 -> 로그인 진행하시면 됩니다.

 

국민연금 수령액 8
국민연금 수령액 9
국민연금 수령액 10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여야 하다 보니 불편하지만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셔야 로그인 가능합니다.

3. 국민연금 수령액 확인

이제 국민연금 조회가 가능합니다. 부양가족, 예상소득 등 보다 상세한 조회를 원하신다면 상단의 상세연금조회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국민연금 수령액 11
국민연금 수령액 12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모바일 스마트폰)

국민연금 수령액 5

내 곁에 국민연금 모바일 앱 설치

 

국민연금 수령액 13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내 곁에 국민연금 모바일 앱을 설치하시면 스마트폰으로도 국민연금 조회가 가능합니다. 단, 스마트폰에 공인인증서가 저장되어 있어야 합니다. 앱 보안상의 이유로 화면 캡쳐가 안되어 상세한 사항을 알려드리지 못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여기까지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에 대하여 정리해보았습니다. PC, 스마트폰에서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누구나 손쉽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